화이트 밸런스

주변의 조명 상태에 따라 색조를 조절합니다. 화상의 색상이 부자연스러울 때 이 기능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1. MENU (화이트 밸런스) 원하는 모드


(자동)
색상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화이트 밸런스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일광)
맑은 날씨의 실외, 저녁 경치, 야경, 네온사인, 불꽃놀이 등에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흐림)
구름 낀 날씨 또는 그늘진 장소에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형광등 화이트 밸런스 1)
(형광등 화이트 밸런스 2)
(형광등 화이트 밸런스 3)
[형광등 화이트 밸런스 1]: 백색 형광등 조명에 따라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형광등 화이트 밸런스 2]: 천연 백색 형광등 조명에 따라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형광등 화이트 밸런스 3]: 주광색 형광등 조명에 따라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백열등)
사진 스튜디오와 같이 백열등이나 강한 조명이 비추는 곳에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플래시)
플래시 조건에 따라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조명 조건의 효과
피사체의 색상은 조명 조건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색조는 자동으로 조절되지만 화이트 밸런스 기능을 사용하면 색조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광 (표준 흰색)
흐림 (푸르스름함)
형광등 (녹색을 띰)
백열등 (불그스레함)
주의
  • 깜박이는 형광등 조명에서는 [형광등 화이트 밸런스 1], [형광등 화이트 밸런스 2] 또는 [형광등 화이트 밸런스 3]을 선택하더라도 화이트 밸런스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플래시] 이외의 모드에서 플래시를 사용하여 촬영할 경우 [화이트 밸런스]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 [플래시]가 [켬] 또는 [저속 동기]일 경우 화이트 밸런스는 [자동] 또는 [플래시]로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촬영 모드에 따라서는 일부 MENU 항목을 설정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일부 촬영 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는 MENU 항목"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