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밸런스

주변의 조명 조건에 따라 색조를 조절합니다. 이미지의 색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일 때 이 기능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1. Fn (화이트 밸런스) 원하는 모드

  • [색 온도/필터] 이외의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서 색조를 원하는 대로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작 휠의 를 눌러서 조절 화면을 표시한 다음에 ///를 사용해서 색조를 조절하여 주십시오.

  • 녹색 (G)/심홍색 (M)/청색 (B)/황색 (A) 방향으로 색조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동 WB)
자연스런 색상이 되도록 자동으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태양광)
맑은 날, 저녁 전망, 야경, 네온 사인, 불꽃 등의 실외 환경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그늘)
그늘진 곳에 대해 조절합니다.

(흐림)
흐린 하늘 또는 그늘진 곳에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백열등)
백열등 또는 사진 스튜디오와 같이 밝은 조명 조건에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형광등: 따뜻한 흰색)
(형광등: 차가운 흰색)
(형광등: 주간의 백색)
(형광등: 태양광)
[형광등: 따뜻한 흰색]: 따뜻한 백색 형광등 조명에 대해 조절합니다.
[형광등: 차가운 흰색]: 차가운 백색 형광등 조명에 대해 조절합니다.
[형광등: 주간의 백색]: 주광 백색 형광등에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형광등: 태양광]: 주광 형광등 조명에 대해 조절합니다.


(플래시)
플래시 조건에 대해 조절합니다.

(색 온도/필터)
광원에 따라 색 온도를 조절합니다. 사진용 CC (색 보정) 필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를 누르면 /를 사용해서 색 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를 다시 누르면 미세 조절 화면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정의 1/2/3)
화이트 밸런스를 광원에 따른 설정으로 고정합니다. [자동 WB] 및 그 밖의 설정으로 정확한 색상을 얻을 수 없을 때 이 모드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사용자 정의 설정)
[사용자 정의] 모드에서 사용될 기본 백색을 기억합니다.


조명 상태의 효과
피사체의 색상은 조명 조건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색조는 자동으로 조절되지만 화이트 밸런스 기능을 사용해서 수동으로 색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주광 (표준 백색)
흐림 (청색 가미)
형광등 (녹색 가미)
백열등 (적색 가미)


[사용자 정의 설정] 모드에서 기본 백색을 캡쳐 하려면

  1. Fn (화이트 밸런스) [사용자 정의 설정]

  1. 백색 영역이 중앙에 위치한 AF 영역을 전부 가리도록 카메라를 들고 셔터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보정 값 (색 온도 및 컬러 필터)이 표시됩니다.
  1. 조작 휠의 /를 사용해서 등록 번호를 선택한 다음에 를 눌러 주십시오.

기억된 커스텀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유지한 채로 모니터가 촬영 정보 표시로 되돌아갑니다.
  • 이 조작을 통해 등록한 커스텀 화이트 밸런스 설정은 새로운 설정을 등록할 때까지 유효합니다.

주의
  • "커스텀WB설정에러" 메시지는 값이 기대 범위를 벗어났음을 가리킵니다. (예를 들어 피사체 가까이에서 플래시를 사용하거나 프레임 내에 밝은 색의 피사체가 있을 때.) 이 값을 등록하면 촬영 정보 표시의 지시등이 황색으로 바뀌어집니다. 이 상태로도 촬영은 할 수 있지만 더 정확한 화이트 밸런스 값을 얻을 수 있도록 화이트 밸런스를 다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본 백색을 취득하는 동안 카메라를 흔들거나 치지 마십시오.

  • 셔터 버튼을 눌렀을 때 플래시가 작동하면 플래시 조명을 고려해서 커스텀 화이트 밸런스가 등록됩니다. 이후의 촬영에서는 플래시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관련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