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밸런스

주변의 조명 조건에 따라 색조를 조절합니다. 이미지의 색상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 경우에 이 기능을 사용하십시오.
  1. MENU 3 [화이트 밸런스] 원하는 모드

  • [색 온도/필터]가 아닌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서 색조를 원하는 대로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작 휠의 를 눌러 조정 화면을 표시한 다음 ///를 사용하여 색조를 조정하십시오.

  • 녹색(G)/적색(M)/파란색(B)/호박색(A)으로 색조를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WB)
자연스런 색상이 되도록 자동으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태양광)
맑은 날, 저녁 전망, 야경, 네온 사인, 불꽃 등의 실외 환경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그늘)
그늘진 부분의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흐림)
흐린 하늘 또는 그늘진 곳에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백열등)
백열등 또는 사진 스튜디오와 같이 밝은 조명 조건에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형광등: 따뜻한 흰색)
(형광등: 차가운 흰색)
(형광등: 주간의 백색)
(형광등: 태양광)
[형광등: 따뜻한 흰색]: 따뜻한 흰색 형광등에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형광등: 차가운 흰색]: 차가운 흰색 형광등에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형광등: 주간의 백색]: 주간의 백색 형광등에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형광등: 태양광]: 태양광 형광등에 대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플래시)
플래시 조건에 따라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색 온도/필터)
광원에 따라 색 온도를 조절합니다. CC (Color Compensation) 필터의 효과를 사진에 적용합니다. 를 누르면 /를 사용하여 색 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를 다시 누르면 미세 조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정의)
화이트 밸런스를 광원에 따른 설정으로 고정합니다. [자동 WB] 및 기타 설정으로 정확한 색상을 얻을 수 없을 때는 이 모드를 사용합니다.

(사용자 정의 설정)
[사용자 정의] 모드에서 사용될 기본 흰색을 기억합니다.


조명 상태의 효과
피사체의 색상은 조명 조건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색조는 자동으로 조절되지만 화이트 밸런스 기능을 사용해서 수동으로 색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표준 흰색)
흐림 (청색 가미)
형광등 (녹색 가미)
백열등 (적색 가미)


[사용자 정의 설정] 모드에서 기본 흰색을 캡처하려면

  1. MENU 3 [화이트 밸런스] [사용자 정의 설정]

  1. 중앙의 AF 영역이 흰색으로 완전히 꽉 차도록 카메라를 잡은 다음 셔터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셔터에서 딸깍 소리가 나고 보정된 값 (색 온도 및 색 필터)이 표시됩니다.
  1. 조작 휠의 를 눌러 주십시오.

기억된 사용자 정의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유지한 상태에서 모니터가 녹화 정보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이 작업을 사용하여 등록된 사용자 정의 화이트 밸런스 설정은 새 설정이 등록되기 전까지 유효합니다.

주의
  • "커스텀WB설정에러" 메시지는 값이 예상 범위를 벗어났음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근접한 피사체에 플래시를 사용하거나 밝은 색상의 피사체가 구도에 포함된 경우) 이 값을 등록하면 녹화 정보 표시에서 표시등이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이 시점에서 촬영할 수 있지만 더 정확한 화이트 밸런스 값을 얻으려면 화이트 밸런스를 다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본 흰색을 캡처하는 동안 카메라를 흔들거나 충격을 주지 마십시오.

  • 셔터 버튼을 눌렀을 때 플래시가 사용되면 플래시 조명에 사용자 정의 화이트 밸런스가 등록됩니다. 다음 촬영 시 플래시로 촬영하십시오.

관련 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