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메라 DSC-W810

초점

초점 조절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 초점 모드로 초점을 맞추기 어려울 때는 이 메뉴를 사용하십시오.

AF는 "Auto Focus"의 약자로 자동으로 초점을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선택한 AF 범위 파인더 프레임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1. MENU - (초점) - 원하는 모드

(다중 AF)(기본 설정):

파인더 프레임의 전체 범위에 걸쳐서 자동으로 피사체에 초점을 맞춥니다. 정지 이미지 촬영 모드에서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면 초점이 맞춰진 영역 주위에 녹색 프레임이 표시됩니다.

  • 얼굴 인식 기능이 작동 중일 때는 얼굴에 우선적으로 AF가 작동합니다.

(중앙 AF):

파인더 프레임의 중앙에 위치한 피사체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춥니다. AF 고정 기능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이미지의 구도를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피사체와 AF 범위 파인더 프레임의 정렬이 틀어지지 않도록 카메라를 안정되게 잡아 주십시오.

참고 사항

  • [디지털 줌] 또는 [AF 조명]을 사용하면 AF 범위 파인더 프레임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점선으로 표시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카메라가 화면의 중앙에 위치한 피사체에 초점을 맞춥니다.
  • 트래킹 초점 조절이 활성화되면 카메라가 추적할 피사체에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춥니다.

화면 가장자리 부근의 피사체에 초점 맞추기

피사체의 초점이 맞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피사체가 AF 범위 파인더 (A)의 중앙에 위치하도록 촬영 구도를 다시 잡은 다음에 셔터 버튼을 반쯤 눌러서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십시오 (AF 고정).
  2. AE/AF 고정 표시등 (B)이 점멸에서 점등으로 바뀌면 완전한 촬영 구도를 다시 잡고 셔터 버튼을 끝까지 눌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