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얼의 기능 임시 변경하기 (내 다이얼 설정)

원하는 기능을 조작 링과 조작 휠에 할당하여 설정 조합을 최대 3개까지 "내 다이얼" 설정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사전에 할당한 사용자 정의 키를 누르면 등록된 "내 다이얼" 설정을 빠르게 호출할 수 있거나 전환할 수 있습니다.

"내 다이얼"에 기능 등록

할당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조작 링 및 조작 휠에 [내 다이얼 1] 에서 [내 다이얼 3]로 등록하십시오.

  1. MENU →(카메라 설정2) → [내 다이얼 설정].
  2. (내 다이얼 1)에 대해 링 또는 휠을 선택한 다음 조작 휠의 가운데를 누릅니다.
  3. 조작 휠의 위쪽/아래쪽/왼쪽/오른쪽을 사용해서 할당을 원하는 기능을 선택한 다음에 조작 휠의 가운데를 눌러 주십시오.

    • 어떠한 기능도 할당하기를 원하지 않는 링이나 휠에 대해서는 "--" (설정되지 않음)을 선택하십시오.
  4. 2 단계 및 3 단계를 반복하여 (내 다이얼 1)에서 모든 링과 휠에 대해 기능들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선택하십시오.

    (내 다이얼 1)에 대한 설정이 등록됩니다.

    • (내 다이얼 2) 및 (내 다이얼 3)도 등록하고자 하는 경우, 위에 설명대로 동일한 절차를 따르십시오.


"내 다이얼" 호출을 위한 키 등록

등록된 "내 다이얼" 설정을 호출하기 위해 사용자 정의 키를 할당하십시오.

  1. MENU →(카메라 설정2) → [사용자정의 키] 또는 [사용자정의 키] → "내 다이얼"을 호출하기 위해 사용하고자 하는 키를 선택합니다.
  2. 호출하고자 하는 "내 다이얼" 설정의 번호나 "내 다이얼" 전환을 위한 패턴을 선택합니다.


메뉴 항목 세부 내용

고정 중 내 다이얼 1 /고정 중 내 다이얼 2/고정 중 내 다이얼 3: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내 다이얼 설정]에 등록된 기능들이 링/휠에 할당됩니다.
내 다이얼 1→2→3 :
키를 누를 때마다 “일반 기능 → 내 다이얼 1의 기능 → 내 다이얼 2의 기능 → 내 다이얼 3의 기능 → 일반 기능” 순서로 기능이 바뀝니다.
내 다이얼 1 전환 /내 다이얼 2 전환/내 다이얼 3 전환:
[내 다이얼 설정]을 사용해서 등록된 기능은 키를 계속 누르고 있지 않더라도 유지됩니다. 일반 기능으로 돌아가려면 키를 다시 누르십시오.


"내 다이얼" 전환 시에 촬영

촬영하는 동안 사용자 정의 키를 사용해서 "내 다이얼"을 호출하여 조작 링/조작 휠을 돌려서 촬영 설정을 변경하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예시에서, 아래에 등록된 기능들이 "내 다이얼"에 등록되었으며 [내 다이얼 1→2→3]이 C (사용자 정의) 버튼에 할당되어 있습니다.

내 다이얼 1 내 다이얼 2 내 다이얼 3
조작 휠 ISO Tv 마이 스타일
조작 링 Av 화이트 밸런스 사진 효과
  1. C (사용자 정의) 버튼을 누릅니다.

    [내 다이얼 1]에 등록된 기능들이 조작 휠/조작 링에 할당됩니다.

    • 아래에 표시된 아이콘들이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2. 조작 휠을 돌려서 ISO 값을 설정하고 조작 링을 돌려서 조리개 값을 설정합니다.
  3. C 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내 다이얼 2]에 등록된 기능들이 조작 휠/조작 링에 할당됩니다.
  4. 조작 휠을 돌려서 셔터 속도를 설정하고 조작 링을 돌려서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5. C 버튼을 다시 누르고 [내 다이얼 3]에 등록된 기능들에 대한 설정 값을 변경합니다.
  6. 셔터 버튼을 눌러 촬영합니다.

참고 사항

  • 모든 링/휠이 [설정되지 않음]에 설정된 "내 다이얼" 설정은 사용자 정의 키를 눌러도 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들 설정은 [내 다이얼 1→2→3]에서 건너뛰게 됩니다.
  • [휠 잠금] 기능을 사용해서 조작 휠이 잠겼다하더라도, "내 다이얼"이 호출되면 일시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