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얼의 기능 임시 변경하기 (내 다이얼 설정)

원하는 기능을 조작 다이얼과 조작 휠에 할당하여 설정 조합을 최대 3개까지 "내 다이얼" 설정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할당한 사용자 정의 키를 누르면 등록된 "내 다이얼" 설정을 빠르게 호출할 수 있거나 전환할 수 있습니다.

"내 다이얼"에 기능 등록

[내 다이얼 3]을 통해 할당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조작 다이얼 및 조작 휠에 [내 다이얼 1]로 등록하십시오.

  1. MENU →(카메라 설정2) → [내 다이얼 설정].
  2. (내 다이얼 1)에 대해 다이얼 또는 휠을 선택한 다음 조작 휠의 가운데를 누릅니다.
  3. 조작 휠의 위쪽/아래쪽/왼쪽/오른쪽을 사용해서 할당을 원하는 기능을 선택한 다음에 조작 휠의 가운데를 눌러 주십시오.

    • 어떠한 기능도 할당하기를 원하지 않는 다이얼이나 휠에 대해서는 "--" (설정되지 않음)을 선택하십시오.
  4. 2 단계 및 3 단계를 반복하여 (내 다이얼 1)에서 모든 다이얼과 휠에 대해 기능들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선택하십시오.

    (내 다이얼 1)에 대한 설정이 등록됩니다.

    • (내 다이얼 2) 및 (내 다이얼 3)도 등록하고자 하는 경우, 위에 설명대로 동일한 절차를 따르십시오.


"내 다이얼" 호출을 위한 키 등록

등록된 "내 다이얼" 설정을 호출하기 위해 사용자 정의 키를 할당하십시오.

  1. MENU →(카메라 설정2) → [사용자정의 키] 또는 [사용자정의 키] → "내 다이얼"을 호출하기 위해 사용하고자 하는 키를 선택합니다.
  2. 호출하고자 하는 "내 다이얼" 설정의 번호나 "내 다이얼" 전환을 위한 패턴을 선택합니다.


메뉴 항목 세부 내용

고정 중 내 다이얼 1 /고정 중 내 다이얼 2/고정 중 내 다이얼 3: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내 다이얼 설정]에 등록된 기능들이 다이얼/휠에 할당됩니다.
내 다이얼 1→2→3 :
키를 누를 때마다 “일반 기능 → 내 다이얼 1의 기능 → 내 다이얼 2의 기능 → 내 다이얼 3의 기능 → 일반 기능” 순서로 기능이 바뀝니다.
내 다이얼 1 전환 /내 다이얼 2 전환/내 다이얼 3 전환:
[내 다이얼 설정]을 사용해서 등록된 기능은 키를 계속 누르고 있지 않더라도 유지됩니다. 일반 기능으로 돌아가려면 키를 다시 누르십시오.


"내 다이얼" 전환 시에 촬영

촬영하는 동안 사용자 정의 키를 사용해서 "내 다이얼"을 호출하여 조작 다이얼/조작 휠을 돌려서 촬영 설정을 변경하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예시에서, 아래에 등록된 기능들이 "내 다이얼"에 등록되었으며 [내 다이얼 1→2→3]이 C1 (사용자 정의 1) 버튼에 할당되어 있습니다.

내 다이얼 1 내 다이얼 2 내 다이얼 3
조작 휠 ISO Tv 마이 스타일
조작 다이얼 Av 화이트 밸런스 사진 효과
  1. C1 (사용자 정의 1) 버튼을 누릅니다.

    [내 다이얼 1]에 등록된 기능들이 조작 휠/조작 다이얼에 할당됩니다.

    • 아래에 표시된 아이콘들이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2. 조작 휠을 돌려서 ISO 값을 설정하고 조작 다이얼을 돌려서 조리개 값을 설정합니다.
  3. C1 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내 다이얼 2]에 등록된 기능들이 조작 휠/조작 다이얼에 할당됩니다.
  4. 조작 휠을 돌려서 셔터 속도를 설정하고 조작 다이얼을 돌려서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5. C1 버튼을 다시 누르고 [내 다이얼 3]에 등록된 기능들에 대한 설정 값을 변경합니다.
  6. 셔터 버튼을 눌러 촬영합니다.

참고 사항

  • 모든 다이얼/휠이 [설정되지 않음]에 설정된 "내 다이얼" 설정은 사용자 정의 키를 눌러도 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들 설정은 [내 다이얼 1→2→3]에서 건너뛰게 됩니다.
  • [다이얼/휠 잠금] 기능을 사용해서 다이얼/휠이 잠겼다하더라도, "내 다이얼"이 호출되면 일시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