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카메라 조작하기 (PC 원격 기능)

Wi-Fi 또는 USB 연결 등을 사용해서 촬영 및 컴퓨터에 이미지 저장 등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여 컴퓨터로부터 카메라를 제어합니다.

사전에 MENU → (네트워크) → [스마트폰으로 제어][스마트폰으로 제어][끔]을 선택합니다.

[PC 원격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URL을 참조하십시오:

https://support.d-imaging.sony.co.jp/support/tutorial/ilc/ilce-7c/l/pcremote.php

  1. MENU (네트워크) → [PC 원격 기능] → 설정할 항목을 선택한 다음 원하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카메라를 컴퓨터에 연결한 다음 컴퓨터에서 Imaging Edge Desktop (Remote)를 실행합니다.
    이제 Imaging Edge Desktop (Remote)를 사용하여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와 컴퓨터의 연결 방법은 [PC 원격 연결 방법]에 대한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메뉴 항목 세부 내용

PC 원격:
[PC 원격] 기능을 사용할지를 설정합니다. ([켬] / [끔])
PC 원격 연결 방법:
[PC 원격]을 사용하여 카메라를 컴퓨터에 연결할 때 연결 방법을 선택합니다. ([USB]/[Wi-Fi Direct]/[Wi-Fi AP 연결])
페어링:
[PC 원격 연결 방법][Wi-Fi AP 연결]로 설정되어 있을 때 카메라와 컴퓨터를 페어링합니다.
Wi-Fi Direct 정보:
[PC 원격 연결 방법][Wi-Fi Direct]로 설정되어 있을 때 컴퓨터에서 카메라에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정지 이미지 저장:
PC 원격 촬영 중에 카메라와 컴퓨터 양쪽에 정지 이미지를 저장할지를 설정합니다. ([PC에만]/[PC+카메라]/[카메라만])
RAW+J PC 이미지 저장:
[정지 이미지 저장][PC+카메라]로 설정되어 있을 때 컴퓨터로 전송할 이미지의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RAW+JPEG]/[JPEG만]/[RAW만])
PC 저장 이미지 크기:
[정지 이미지 저장][PC+카메라]로 선택되어 있을 때 컴퓨터로 전송할 이미지의 파일 크기를 선택합니다. 원래 크기의 JPEG파일 또는 2M 상당의 JPEG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본]/[2M])


카메라와 컴퓨터의 연결 방법

[PC 원격 연결 방법][USB] 로 설정되어 있을 때

USB Type-C 케이블 (부속)을 사용하여 카메라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PC 원격 연결 방법][Wi-Fi Direct]로 설정되어 있을 때

카메라를 액세스 포인트로 사용하고 Wi-Fi를 통해 컴퓨터를 카메라에 직접 연결하십시오.

MENU(네트워크) → [PC 원격 기능][Wi-Fi Direct 정보]를 선택하여 카메라에 대한 Wi-Fi 연결 정보 (SSID 및 암호)를 표시하십시오. 카메라에 표시된 Wi-Fi 연결 정보를 사용하여 컴퓨터와 카메라를 연결하십시오.


[PC 원격 연결 방법][Wi-Fi AP 연결]로 설정되어 있을 때

무선 액세스 포인트를 사용하여 Wi-Fi를 통해 카메라와 컴퓨터를 연결하십시오. 카메라와 컴퓨터를 미리 페어링해야 합니다.

MENU(네트워크) → [Wi-Fi 설정][WPS 푸시] 또는 [액세스 지점 설정]을 선택하여 카메라를 무선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하십시오. 컴퓨터를 같은 무선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하십시오.
카메라에서 MENU → (네트워크) → [PC 원격 기능][페어링]를 선택한 다음 Imaging Edge Desktop (Remote)를 사용하여 카메라와 컴퓨터를 페어링하십시오. 카메라에 표시된 페어링 확인 화면에서 [확인]을 선택하여 페어링을 마치십시오.

  • 카메라를 초기화하면 페어링 정보가 삭제됩니다.

참고 사항

  • 기록할 수 없는 메모리 카드가 카메라에 삽입되어 있을 때는 [정지 이미지 저장][카메라만] 또는 [PC+카메라]로 설정되어 있더라도 정지 이미지를 기록할 수 없습니다.
  • [카메라만] 또는 [PC+카메라]가 선택되어 있고 메모리 카드가 카메라에 삽입되어 있지 않으면 [카드 없이 촬영][가능]으로 설정되어 있더라도 셔터가 릴리즈되지 않습니다.
  • [파일 형식][RAW+JPEG]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만 [RAW+J PC 이미지 저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