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 Code로 카메라와 스마트폰 연결하기

QR Code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카메라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모든 Android 스마트폰, iPhone 또는 iPad에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여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려면 Imaging Edge Mobile이 필요합니다.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로부터 Imaging Edge Mobile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여 주십시오.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Imaging Edge Mobile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주십시오. Imaging Edge Mobile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지원 페이지 (https://www.sony.net/iem/)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1. 카메라에 QR code 화면을 표시합니다.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사용하는 경우:

    MENU → (네트워크)[전송/원격][스마트폰으로 제어] →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 [스마트폰으로 제어][켬]으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 [연결]을 실행하십시오.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경우:

    MENU → (네트워크)[전송/원격][스마트폰으로 보내기][이 장치에서 선택] → 전송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이미지를 선택하려면 [스마트폰에서 선택]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2. 스마트폰에서 Imaging Edge Mobile을 시작해서 [새 카메라와 연결]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3. [카메라 QR Code를 사용하여 연결] 화면이 스마트폰에 표시되면, 카메라에 표시된 QR Code를 스캔하여 주십시오.
    QR Code가 읽혀지면 스마트폰의 화면에 [카메라와 연결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4.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OK]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스마트폰이 카메라에 연결됩니다.

힌트

  • QR Code가 읽혀지면 본 카메라의 SSID(DIRECT-xxxx)와 비밀 번호가 스마트폰에 등록됩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Imaging Edge Mobile의 카메라 목록에서 카메라를 선택하여 Wi-Fi를 통해 스마트폰을 카메라에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스마트폰으로 제어][켬]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참고 사항

  • Bluetooth 통신과 Wi-Fi (2.4 GHz) 통신이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므로 전파 간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 연결이 불안정할 때는 스마트폰의 Bluetooth 기능을 끄면 상태가 좋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위치 정보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NFC 기능 또는 QR Code를 사용해서 스마트폰을 카메라에 연결할 수 없을 때는 SSID와 비밀 번호를 사용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