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 AWB 잠금

정지 이미지

[화이트 밸런스][자동] 또는 [수중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화이트 밸런스를 잠글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연속 촬영 중에 또는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른 채 촬영할 때 화이트 밸런스가 의도치 않게 변경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1. MENU (노출/색상) → [화이트 밸런스][셔터 AWB 잠금] → 원하는 설정.

메뉴 항목 세부 내용

반셔터:
자동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서도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는 동안 화이트 밸런스를 잠급니다. 연속 촬영 중에도 화이트 밸런스가 잠깁니다.
연속 촬영:
자동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서도 연속 촬영 중에 화이트 밸런스가 첫 번째 촬영의 설정으로 잠급니다.
:
일반 자동 화이트 밸런스로 작동합니다.


[AWB 잠금 고정][AWB 잠금 전환] 에 관하여

[AWB 잠금 고정] 또는 [AWB 잠금 전환]을 사용자 정의 키에 할당하면 자동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서 화이트 밸런스를 잠글 수도 있습니다. 촬영 중에 할당된 키를 누르는 경우 화이트 밸런스가 잠기게 됩니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자동 화이트 밸런스 조절을 중지하면 [AWB 잠금 고정] 기능이 화이트 밸런스를 잠급니다.

버튼을 한 번 누른 후에 자동 화이트 밸런스 조절을 중지하면 [AWB 잠금 전환] 기능이 화이트 밸런스를 잠급니다. 버튼을 다시 누르면 AWB 잠금이 해제됩니다.

  • 자동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서 동영상을 촬영하는 동안 화이트 밸런스를 잠그고 싶으면, [AWB 잠금 고정] 또는 [AWB 잠금 전환]도 사용자 정의 키에 할당하여 주십시오.

힌트

  • 자동 화이트 밸런스가 잠겨 있는 동안 플래시로 촬영할 때는 플래시가 방출되기 전에 화이트 밸런스가 잠겨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해 색조가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셔터 AWB 잠금][끔] 또는 [연속 촬영]으로 설정하고, 촬영할 때 [AWB 잠금 고정] 기능이나 [AWB 잠금 전환] 기능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또는 [화이트 밸런스][플래시]로 설정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