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플리커 촬영
형광등 등의 인공 광원의 점멸로 인한 깜박임을 검출하여 깜박임에 의한 영향이 적은 타이밍에서 이미지를 촬영합니다.
이 기능은 연속 촬영 시에 빠른 셔터 속도로 촬영한 이미지의 위쪽 부분과 아래쪽 부분간의 깜박임으로 인한 노출 및 색조의 차이를 감소시킵니다.
-
MENU → (촬영) → [셔터/무음] → [안티 플리커 촬영] → [켬].
-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른 다음에 이미지를 촬영하여 주십시오.
-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면 제품이 깜박임을 검출합니다.
- (깜박임 아이콘)이 표시되었는지 확인한 후 이미지를 촬영하여 주십시오.
메뉴 항목 세부 내용
- 끔:
- 깜박임으로 인한 영향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켬:
- 깜박임으로 인한 영향을 감소시킵니다.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고 있는 동안 카메라가 깜박임을 검출하면 (깜박임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힌트
- 동일한 장면을 다른 셔터 속도로 촬영하면 촬영 결과의 색조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고정된 셔터 속도로 [셔터 우선] 또는 [수동 노출] 모드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동 초점 모드라도 셔터 버튼을 반쯤 누름으로써 깜박임을 방지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 [키/다이얼 설정]으로 원하는 키에 [안티 플리커 촬영]을 할당하면, 해당 키를 눌러서 [안티 플리커 촬영]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안티 플리커 촬영]을 [켬]으로 설정할 때, Live View의 화질이 저하됩니다.
- [안티 플리커 촬영]을 [켬]으로 설정할 때 셔터 릴리즈 지연이 약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연속 촬영 모드에서는 촬영 속도가 느려지거나 촬영 간의 간격이 불규칙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카메라는 광원의 주파수가 100 Hz 또는 120 Hz일 떄만 깜박임을 검출합니다.
- 어두운 배경에서의 촬영과 같이 광원과 촬영 조건에 따라서는 카메라가 깜박임을 검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카메라가 깜박임을 검출하더라도 광원 또는 촬영 상황에 따라서는 깜박임으로 인한 영향이 충분히 감소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전에 시험 촬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촬영할 때는 [안티 플리커 촬영]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벌브 촬영 시
- [셔터 유형]가 [전자 셔터]로 설정되어 있을 때
- 동영상 촬영 모드에서
- 촬영 결과의 색조는 [안티 플리커 촬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