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룩 (정지 이미지/동영상)

정지 이미지, 동영상, 슬로&퀵 모션

"룩"은 이미지 생성을 위한 사전 설정으로 카메라에 미리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룩"을 선택하여 이미지 마감 처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룩"에 대해 콘트라스트, 하이라이트, 그림자, 페이드, 채도, 선명도, 선명도 범위 및 투명도를 미세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MENU (노출/색상) → [색상/색조][크리에이티브 룩].
  2. 조작 휠의 위쪽/아래쪽을 사용해서 원하는 "룩" 또는 [사용자 정의 룩]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3. (콘트라스트), (하이라이트), (쉐도우), (페이드), (채도), (선명도), (선명도 범위) 및 (명료도)을 조절하려면 조작 휠의 오른쪽을 사용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주십시오. 오른쪽/왼쪽을 사용해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위쪽/아래쪽을 사용해서 값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4. [사용자 정의 룩]을 선택할 때는 조작 휠의 오른쪽을 사용해서 오른쪽으로 이동한 다음에 원하는 "룩"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 [사용자 정의 룩]을 사용하면, 동일한 "룩" 사전 설정을 살짝 다르게 설정하여 호출할 수 있습니다.

메뉴 항목 세부 내용

ST:
광범위한 피사체 및 장면에 대한 표준 마감 처리.
PT:
인물 촬영에 적합하도록 피부를 부드러운 톤으로 촬영합니다.
NT:
채도와 콘트라스트를 감소시켜 차분한 색조의 이미지를 촬영합니다. 이것은 컴퓨터에서 수정할 이미지 재료를 수집하는데도 적합합니다.
VV:
채도와 콘트라스트를 증가시켜 꽃, 봄의 신록, 푸른 하늘, 또는 바다의 전망과 같은 다채로운 장면 및 피사체의 강렬한 이미지를 촬영합니다.
VV2:
밝고 강렬한 색으로 투명도가 높은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FL:
뚜렷한 콘트라스트를 차분한 색 지정에 적용하여 분위기 있는 마감을 연출할 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하늘과 녹색이 있는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IN:
콘트라스트와 채도를 억제하여 무광택 질감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SH:
밝고 투명하며 부드럽고 생생한 분위기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BW:
흑백의 모노 이미지를 촬영합니다.
SE:
세피아 모노 이미지를 촬영합니다.
선호하는 설정 등록하기 (사용자 정의 룩):
여섯 가지 맞춤형 룩(왼쪽에 숫자가 표기된 상자)을 선택하여, 선호하는 설정을 등록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나서 오른쪽 버튼을 사용해서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동일한 "룩" 사전 설정을 살짝 다르게 설정하여 호출할 수 있습니다.

더욱 세부적으로 조절하려면

각 "룩"을 토대로 콘트라스트 등의 항목을 기호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전 설정된 "룩"뿐만 아니라 [사용자 정의 룩]도 조절할 수 있으며, 이 기능으로 선호하는 설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조작 휠의 오른쪽/왼쪽을 눌러서 설정할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조작 휠의 위쪽/아래쪽을 사용해서 값을 설정하여 주십시오.

설정값을 기본값으로부터 변경하면, (별표)가 "룩" 아이콘 옆에 추가되어 촬영 화면에 표시됩니다.

콘트라스트:
선택한 값이 클수록 음영의 차이가 더 강조되고 이미지에 대한 효과가 더 커집니다. (–9 에서 +9)
하이라이트:
환한 영역의 밝기를 조절합니다. 높은 값을 선택할수록 이미지가 더 밝아집니다. (–9 에서 +9)
쉐도우:
어두운 영역의 음영을 조절합니다. 높은 값을 선택할수록 이미지가 더 밝아집니다. (–9 에서 +9)
페이드:
페이드 수준을 조절합니다. 값이 클수록 효과가 더 커집니다. (0 에서 9)
채도:
선택한 값이 클수록 색이 더 생생하게 됩니다. 선택한 값이 작을수록 이미지의 색이 제한되고 차분해집니다. (–9 에서 +9)
선명도:
선명도를 조절합니다. 선택한 값이 클수록 윤곽이 더 강조되고 선택한 값이 작을수록 윤곽이 더 부드러워집니다. (0 에서 9)
선명도 범위:
선명도 효과가 적용되는 범위를 조절합니다. 값이 클수록 선명도 효과가 더 미세한 윤곽에 적용됩니다. (1 에서 5)
명료도:
투명도 수준을 조절합니다. 값이 클수록 효과가 더 커집니다. (0 에서 9)


각 "룩"에 대해 조절된 값을 리셋하려면

콘트라스트 등의 값을 원하는 대로 변경한 후, 각 "룩"에 대해 조절된 값을 집합적으로 리셋할 수 있습니다. 리셋하고 싶은 "룩"의 조절 화면에서 (삭제)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조절하여 변경했던 모든 값이 기본값으로 복귀됩니다.

힌트

  • [선명도], [선명도 범위][명료도]의 경우 테스트 촬영을 한 후 카메라 모니터에서 재생하거나 재생 기기에 출력하여 효과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나서 필요에 따라 설정을 다시 조절하십시오.

참고 사항

  •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룩][-]으로 고정됩니다:
    • [인텔리전트 자동]
    • [픽쳐 프로파일][끔] 이외로 설정되어 있을 때.
  • 이 기능이 [BW] 또는 [SE]로 설정되어 있을 때는 [채도]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 동영상 모드에서는 [선명도 범위]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