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ors’ Cloud 계정 만들기 및 카메라를 계정에 연결하기(클라우드 연결)

클라우드 서비스 Creators’ Cloud에서 계정을 만들고 스마트폰의 Creators’ App을 사용하여 계정에 카메라를 연결합니다.

이 기능은 카메라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펌웨어) 버전이 Ver.3.00 이상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이 기능은 특정 국가 및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지원되는 국가/지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웹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https://www.sony.net/cc/

스마트폰 아이콘: 스마트폰에서 수행하는 조작

카메라 아이콘: 카메라에서 수행하는 조작

사전 준비

  1. 스마트폰 아이콘 Creators’ Cloud 계정을 만듭니다.

    Creators’ App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지침을 따라 Creators’ Cloud 계정을 만듭니다.

  2. 카메라 아이콘 스마트폰 아이콘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페어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메라와 스마트폰 페어링하기 (스마트폰 연결) "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3. 카메라 아이콘 [Wi-Fi 연결][Bluetooth 기능]을 카메라에서 [켬]으로 설정합니다.

카메라를 계정에 연동하기

  1. 카메라 아이콘 카메라를 촬영 모드로 설정합니다.

  2. 스마트폰 아이콘 스마트폰에서 Creators’ App을 실행한 다음 [카메라] 화면을 엽니다.

  3. 스마트폰 아이콘 [카메라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스마트폰 아이콘 [클라우드 기능]을 선택한 다음 화면의 지침에 따라 설정을 시작합니다.

  5. 스마트폰 아이콘 액세스 포인트를 등록할 때 사용하는 액세스 포인트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

    액세스 포인트에 대한 설정(SSID 및 비밀번호)이 카메라에 로드됩니다.

    • 사용할 액세스 포인트가 카메라에 이미 등록된 경우 [건너뛰기]를 선택하고 6단계로 진행합니다.
  6. 스마트폰 아이콘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연결 시작]을 선택합니다.

    • 카메라와 계정이 연결됩니다. 그런 다음 화면의 지침에 따라 이미지 업로드 설정을 구성합니다.
    • 카메라에 이미 계정 정보가 있거나 Creators’ Cloud에 이미 카메라 정보가 있는 경우 카메라가 계정에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계정에 연결하기 전에 계정 및 카메라 정보를 삭제합니다.

참고 사항

  • 절차 중에 해당 절차가 취소되거나 카메라 전원이 꺼지거나 네트워크 오류 등이 발생하면 카메라가 계정에 제대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메라의 계정 정보 또는 Creators’ Cloud의 카메라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정보를 삭제하고 카메라를 계정에 다시 연결합니다.
  • 카메라의 시간 설정이 올바르지 않으면 카메라를 계정에 연결하거나 Creators’ Cloud에 연결하는 데 실패할 수 있습니다. 시간 설정을 올바른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카메라를 Creators’ Cloud에 연결하기

  1. 카메라 아이콘 MENU (네트워크) → [Creators' Cloud][클라우드 연결][켬].


카메라의 이미지를 Creators’ Cloud에 업로드하기

카메라가 Creators’ Cloud 계정에 연결되고 [클라우드 업로드]가 Creators’ App에서 켜져 있으면 [클라우드 연결][켬]으로 설정하기만 하면 서버에 연결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새로 촬영한 이미지는 다음에 카메라를 켜고 Creators’ Cloud에 연결할 때 업로드됩니다. 업로드하려는 타이밍에 카메라를 켭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지원 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https://www.sony.net/ca/help/opr/

Creators’ Cloud와 카메라의 연동 취소하기

카메라와 Creators’ Cloud 모두에서 계정과 카메라의 연동을 취소해야 합니다.

카메라에서의 조작:

  1. MENU (네트워크) → [Creators' Cloud][클라우드 정보].

  2. [계정 정보]에서 [세부]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3. [계정 정보 삭제]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4. 화면에 표시된 메시지를 확인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해당 계정의 정보가 카메라에서 삭제됩니다.

Creators’ Cloud에서의 조작:

  1. Creators’ App의 [카메라] 화면을 엽니다.

  2. [카메라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3. [클라우드 기능][링크 연결 끊기]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카메라에 대한 정보가 해당 계정에서 삭제됩니다.

힌트

  • Creators’ Cloud Web (https://www.sony.net/capp/)에서도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Creators’ Cloud 계정 만들기
    • Creators’ Cloud에서 카메라 정보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