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 이미지 촬영하기 (인텔리전트 자동)

이 장은 [인텔리전트 자동] 모드에서 정지 이미지를 촬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인텔리전트 자동] 모드에서 카메라는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고 촬영 조건에 따라 노출을 자동으로 결정합니다.
  1. 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을 (정지 이미지)로 설정하여 정지 이미지 촬영 모드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 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의 앞쪽에 있는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을 돌려 주십시오.
  2. 모드 다이얼을 (자동 모드)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촬영 모드가 (인텔리전트 자동)로 설정됩니다.

  3. 모니터 각도를 조절하고 카메라를 들어 주십시오. 또는 뷰파인더를 통해 보면서 카메라를 들어 주십시오.
  4. 줌 렌즈가 장착되어 있을 때는 줌 링을 돌려서 이미지를 확대하여 주십시오.
  5. 셔터 버튼을 반쯤 눌러서 초점을 맞춰 주십시오.
    이미지에 초점이 맞춰지면 비프 음이 들리고 지시등 ( 등)이 점등합니다.

  6. 셔터 버튼을 끝까지 눌러 주십시오.

초점 모드를 직접 선택하려면 ( 초점 모드 / 초점 영역)

풍경 또는 정지 피사체에 대해 (단일 촬영 AF)를 선택하고, 움직이는 피사체에 대해 (연속 AF)를 선택하는 것처럼, 초점 모드를 지정하면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기가 더 쉬워집니다. [초점 영역]을 사용하면 초점 위치 및 범위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람 눈에 초점을 맞추면서 촬영하기

[얼굴/눈 AF]에서 [AF 얼굴/눈 우선] 기능이 기본 설정으로 활성화되어 있으므로 Eye AF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고정시켜 이미지를 촬영하려면 (초점 고정)

피사체에 초점을 맞출 때,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면 초점이 고정됩니다. 원하는 구도로 전환하고 셔터 버튼을 끝까지 누르면 사진이 찍힙니다.

  • 움직이지 않는 피사체에 초점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초점 모드] (단일 촬영 AF)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 [초점 영역][중앙 고정]으로 설정하면 화면 중앙에 있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기가 더 쉬워집니다.

힌트

  • 제품이 자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없는 경우에는 초점 지시등이 점멸하고 비프 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촬영 구도를 다시 잡거나 초점 설정을 변경하여 주십시오. [연속 AF] 모드에서는 (초점 지시등)이 점등하고 초점이 맞춰진 것을 가리키는 비프 음은 울리지 않습니다.

참고 사항

  • 데이터가 작성되고 있음을 표시하는 아이콘이 촬영 후에 표시됩니다.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 동안에는 메모리 카드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기록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