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플리커 촬영] 기능과 [가변 셔터] 기능의 차이

이 카메라는 인공 광원(예: 형광등 또는 LED 조명)에서 발생하는 깜박임 영향을 줄이기 위해 두 가지 다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각 기능의 특징과 이에 따른 촬영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징 및 촬영 조건 안티 플리커 촬영 가변 셔터
특징 카메라는 깜박임 주파수를 자동으로 검출하여 깜박임에 의한 영향이 적은 타이밍에서 이미지를 촬영합니다. 모니터에서 깜박임의 영향을 확인하면서 셔터 속도를 수동으로 또는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작 휠의 가운데를 누르면, 깜박임을 자동으로 검출하여 깜박임의 영향을 줄입니다.
정지 이미지/동영상 정지 이미지만 정지 이미지/동영상
셔터 유형 기계식 셔터만 전자식 셔터/기계식 셔터*1
노출 모드 P (프로그램 자동) / A (조리개 우선) / S (셔터 우선) / M (수동 노출) S (셔터 우선) / M (수동 노출)/[플렉스블 노출] 및 수동으로 셔터 속도 조절
검출 가능한 깜박임 유형 100 Hz 또는 120 Hz 주파수의 깜박임(예: 형광등)만 해당 *2 100 Hz 또는 120 Hz 주파수의 깜박임(예: 형광등) 그리고 100 Hz 또는 120 Hz보다 높은 주파수의 깜박임(예: LED 조명)


*1셔터 속도를 더 빠르게 설정할수록, 촬영 전 모니터 디스플레이와 촬영한 이미지 사이의 차이는 더 클 수 있습니다. 촬영한 이미지에서 깜박임의 영향이 줄어들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2 [안티 플리커 촬영][켬]으로 설정한 경우라도, 100 Hz 또는 120 Hz 이외의 깜박임 주파수는 카메라가 검출하지 못합니다.

힌트

  • 100 Hz/120 Hz 깜박임 및 고주파수 깜박임이 모두 발생하는 촬영 환경에서도 [안티 플리커 촬영][가변 셔터]를 함께 사용하여 깜박임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먼저 [안티 플리커 촬영][가변 셔터][켬]으로 설정한 다음, 이미지를 촬영하기 전에 [가변 셔터 설정]으로 셔터 속도를 조절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