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등록 (정지 이미지/동영상)

정지 이미지, 동영상, 슬로&퀵 모션

이 기능은 얼굴 데이터를 등록하고 삭제하며, 등록된 얼굴을 식별할지 설정합니다. 최대 일곱 명까지의 얼굴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얼굴 중 하나를 식별 대상으로 설정하면, 초점을 맞출 때 이 얼굴이 우선시됩니다.

  1. MENU (초점) → [피사체 인식][얼굴 등록].
  2. [얼굴 등록] 목록 화면에서 + 아이콘 프레임을 선택하고 조작 휠의 가운데를 눌러 주십시오.
  3. 등록하려는 얼굴을 화면 중앙의 프레임 안에 배치하고 조작 휠의 가운데를 눌러 주십시오.
    등록된 얼굴이 [얼굴 등록] 목록 화면에 표시됩니다.
식별할 얼굴을 선택하려면
[얼굴 등록] 목록 화면에서 식별할 얼굴을 선택한 다음, 조작 휠의 가운데를 눌러 주십시오. 식별 대상으로 설정된 얼굴에서 동그라미 버튼이 켜집니다.
등록된 얼굴을 삭제하려면
[얼굴 등록] 목록 화면에서 삭제할 얼굴을 선택한 다음, (삭제)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그 다음, [이 얼굴 삭제]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모든 얼굴 삭제]를 선택하면, 등록된 모든 얼굴이 삭제됩니다.

참고 사항

  • [얼굴 등록]을 수행할 때는 피사체가 정면을 향하게 하고 밝은 장소에서 얼굴을 등록하십시오. 얼굴을 모니터 중앙의 프레임 안에 배치하고 목과 어깨를 프레임 아래에 배치하면 얼굴을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얼굴이 모자, 마스크, 선글라스 등으로 가려져 있거나 목 또는 어깨가 가려져 있으면 얼굴을 제대로 등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이 얼굴 삭제]를 실행하더라도, 등록된 얼굴 데이터는 카메라에 남아있게 됩니다. 카메라에서 이 데이터도 삭제하고 싶으면, [모든 얼굴 삭제]를 실행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