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 대상 (정지 이미지/동영상)

정지 이미지, 동영상, 슬로&퀵 모션

자동 초점 사용 시 피사체 인식 기능으로 인식할 대상을 선택합니다.

  1. MENU (초점) → [피사체 인식][인식 대상] → 원하는 설정.

메뉴 항목 세부 내용

사람:
사람을 피사체로 인식합니다.
동물/새:
동물과 새를 피사체로 인식합니다.
동물:
동물을 피사체로 인식합니다.
:
새를 피사체로 인식합니다.
곤충:
곤충을 피사체로 인식합니다.
자동차/기차:
자동차와 기차를 피사체로 인식합니다.
비행기:
비행기를 피사체로 인식합니다.


각 인식 대상의 세부 설정

[인식 대상] 화면에서 조작 휠의 오른쪽을 누르면, 각 인식 대상의 세부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정지 이미지 촬영 모드에서는 [인식 우선순위 설정] 이외의 기능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적 전환 범위 *1 *5:
피사체 인식의 범위를 설정합니다. 범위를 좁히면 피사체가 추적 프레임에 가까이 있을 때만 카메라가 인식된 피사체로 초점을 옮깁니다. 범위를 넓히면 피사체가 추적 프레임에서 멀리 있어도 카메라가 인식된 피사체로 초점을 옮깁니다. ([1(좁게)]에서 [5(넓게)])
추적 지속성 레벨 *2 *5:
인식한 피사체를 놓쳤을 때 피사체 주변으로 추적을 계속할 것인지 아니면 촬영 거리에서 더 가까운 다른 피사체로 초점을 옮길 것인지 결정하는 감도를 설정합니다.
[5(잠김)]로 설정하면, 촬영하려는 피사체가 다른 물체에 의해 일시적으로 가려지는 경우처럼 인식한 피사체를 놓친 경우라도 카메라가 피사체 주변 영역을 계속 추적합니다.
[1(잠기지 않음)]로 설정하면, 피사체가 빠르게 움직이는 상황과 같이 카메라가 인식한 피사체를 계속 추적할 수 없는 경우 카메라는 추적을 취소하고 촬영 거리에서 더 가까운 다른 피사체로 초점을 즉시 옮깁니다. ([1(잠기지 않음)]에서 [5(잠김)])
인식 감도 *2 *5:
피사체 인식의 감도를 설정합니다. 설정이 낮을수록 잘못된 인식을 방지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설정이 높을수록 일반적으로 어려운 피사체를 인식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1(낮음)]에서 [5(높음)])
인식 우선순위 설정 *3:
동물과 새를 동시에 인식할 때 어디에 우선순위를 둘지 설정합니다. ([자동]/[동물 우선]/[새 우선])
인식 부위 *4:
인식할 부위를 설정합니다. ([눈/머리/몸통]/[눈/머리]/[눈]/[개별 설정을 따름] *3)
인식 부위 전환 설정 *4:
[인식 부위 전환]이 사용자 정의 키에 할당되어 있으면, 이 사용자 정의 키로 전환할 수 있는 인식 부위를 설정합니다. ([눈/머리/몸통]/[눈/머리]/[눈]/[개별 설정을 따름] *3)

*1 [사람]/[동물]/[새]/[곤충]/[자동차/기차]/[비행기]에 사용 가능

*2 [동물]/[새]/[곤충]/[자동차/기차]/[비행기]만 해당

*3 [동물/새]만 해당

*4 [동물/새]/[동물]/[새]만 해당

*5인식 대상이 [동물/새]로 설정되어 있을 때, [동물: 자세한 설정] 또는 [새: 자세한 설정] 화면에서 이런 설정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힌트

  • 동물 또는 새의 눈을 인식하려면 전체 머리가 화각 내에 들어오도록 촬영 구도를 잡으십시오. 동물 또는 새의 머리에 초점을 맞추면 눈이 더욱 쉽게 인식됩니다.
  • 기능 메뉴에 [인식 부위]를 등록하면, 정지 이미지를 촬영하는 동안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인식 대상][사람] 이외의 다른 것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멀티측광얼굴우선
    • 등록한 얼굴 우선
  • 일부 피사체 유형은 [인식 대상] 설정에 따라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정한 대상 이외의 피사체가 어떤 경우에는 피사체로 인식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면, [초점 영역][존] 또는 [스팟]으로 설정하고 초점 프레임을 피사체에 가깝게 이동시켜 피사체를 더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