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와 스마트폰 페어링하기 (스마트폰 연결)

카메라를 스마트폰에 연결(페어링)하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Creators’ App을 사용합니다.

이 기능은 카메라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펌웨어) 버전이 Ver.2.00 이상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카메라를 켰을 때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았다면, 다음 절차를 수행하여 주십시오.

다음은 스마트폰에 처음으로 Creators’ App을 설치할 때 카메라를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절차입니다.

스마트폰 아이콘: 스마트폰에서 수행하는 조작
카메라 아이콘: 카메라에서 수행하는 조작

  1. 카메라 아이콘: 카메라에서 MENU (네트워크) → [연결/PC 원격][스마트폰 연결]을 선택합니다.
  2. 카메라 아이콘: 화면에 표시된 설명에 따라 [Bluetooth 기능][켬]으로 설정합니다.

    앱으로부터 연결을 기다리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Bluetooth 기능]이 이미 [켬]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앱으로부터 연결을 기다리라는 화면이 즉시 나타납니다.
  3. 스마트폰 아이콘: 스마트폰에서 Creators’ App을 실행하여 주십시오.
  4. 스마트폰 아이콘: 화면에 표시된 설명에 따라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페어링합니다.
    • 연결이 완료되면, 카메라의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스마트폰에 나타납니다.
  5. 스마트폰 아이콘: 스마트폰 화면에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합니다.


Wi-Fi 액세스 포인트를 통해 스마트폰에 연결하기

1에서 4단계를 따라 페어링한 후, 카메라에서 MENU (네트워크) → [Wi-Fi][Wi-Fi 연결][켬]을 선택하여 동일한 Wi-Fi 액세스 포인트에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주십시오. 그 다음,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된 설명에 따라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주십시오.


Creators’ App을 다른 카메라에 사용한 적이 있는 경우

2단계 후 Creators’ App을 실행한 다음, [카메라] 화면을 열고 (카메라 추가) 버튼을 선택한 후, 화면에 표시된 설명에 따라 조작을 이어나갑니다.


스마트폰에 연결 시 관련 아이콘 정보

(Bluetooth 연결 사용 가능): 스마트폰과의 Bluetooth 연결이 이루어졌습니다.

(Bluetooth 연결 사용 불가): 스마트폰과의 Bluetooth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Wi-Fi 연결 사용 가능): 스마트폰과의 Wi-Fi 연결이 이루어졌습니다.

(Wi-Fi 연결 사용 불가): 스마트폰과의 Wi-Fi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페어링 없이 카메라와 스마트폰 연결하기

페어링 없이 연결하려고 한다면, 매번 Wi-Fi 연결 조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1. 카메라에서 MENU (네트워크) → [연결/PC 원격][스마트폰 연결]을 선택하십시오.
  2. 카메라에서 (삭제) 버튼을 눌러 SSID 및 비밀 번호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3. 스마트폰에서 Wi-Fi 설정 화면을 엽니다.
  4. 카메라에 표시된 SSID를 스마트폰의 Wi-Fi 설정 화면에서 선택하고, 비밀 번호를 입력합니다.
  5. 스마트폰에서 Creators’ App을 실행한 다음, [카메라] 화면을 엽니다.
  6. [카메라] 화면의 우측 상단 구석에서 (설정) 버튼을 선택한 다음, [Wi-Fi를 통해서만 연결]을 선택합니다.
  7. 스마트폰의 Creators’ App의 화면에서 카메라의 제품명(ILCE-7RM5)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이 카메라에 연결됩니다.

참고 사항

  • [비행기 모드][켬]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는 [스마트폰 연결]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 Bluetooth 통신을 사용하여 카메라에 최대 2개의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Bluetooth 통신과 Wi-Fi (2.4 GHz) 통신이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므로 전파 간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 연결이 불안정할 때는 스마트폰의 Bluetooth 기능을 끄면 상태가 좋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