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 및 모드 다이얼 사용하기

피사체 및 촬영 목적에 따라 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 및 모드 다이얼을 사용하여 촬영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

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을 사용하여 촬영 모드를 선택합니다.

  • 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의 앞쪽에 있는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을 돌려 주십시오.

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에서 정지 이미지 촬영 모드, 동영상 촬영 모드 및 슬로모션/퀵모션 촬영 모드의 범위를 보여주는 그림

(A) 정지 이미지 촬영 모드

(B) 동영상 촬영 모드

(C) 슬로모션/퀵모션 촬영 모드

힌트

  • 표시되는 메뉴 항목은 정지 이미지/동영상/S&Q 다이얼의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드 다이얼

선택한 노출 모드에 따라 조리개(F 값) 및 셔터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이 결정됩니다

  • 모드 다이얼 가운데의 모드 다이얼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른 채로 모드 다이얼을 돌려 주십시오.

모드 다이얼 노출 모드 설명
(자동) 인텔리전트 자동 카메라가 자동 장면 인식 모드로 촬영합니다.
P 프로그램 자동 자동으로 노출 (셔터 속도와 조리개 값)을 조절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ISO] 등의 촬영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 조리개 우선 조리개 값이 우선적으로 주어지며 셔터 속도가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배경을 흐리게 하거나 전체 화면에 초점을 맞추려면 이 항목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S 셔터 우선 셔터 속도가 우선적으로 주어지며 조리개 값이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번짐 없이 촬영하거나 물 또는 빛 자취를 촬영하려면 이 항목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M 수동 노출 조리개 값 및 셔터 속도를 모두 수동으로 조절합니다. 선호하는 노출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1 / 2 / 3 촬영 설정 호출 자주 사용하는 모드와 사전에 미리 등록된* 수치값 설정을 호출한 다음,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촬영 설정 등록]에서 노출 모드(P/A/S/M), 조리개(F 값), 셔터 속도 등의 다양한 촬영 설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모드에서 노출 설정 방법은 MENU (촬영) → [촬영 모드][노출 제어 방식]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노출 제어 방식][P/A/S/M 모드]로 설정되어 있을 때:

모드 다이얼을 사용하여 원하는 노출 모드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노출 제어 방식][플렉스블 노출]로 설정되어 있을 때:

사용자 정의 키에 할당된 다음 기능을 사용하면 조리개 값, 셔터 속도 및 ISO 감도를 자동 설정과 수동 설정 사이에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조리개 값
    [자동/수동 전환][Av 자동/수동 전환]
  • 셔터 속도
    [자동/수동 전환][Tv 자동/수동 전환]
  • ISO 감도
    [자동/수동 전환][ISO자동/수동전환]
수동 설정을 선택한 경우, 앞쪽 다이얼, 뒤쪽 다이얼 L 또는 조작 휠을 돌려서 원하는 값을 설정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