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 AWB 잠금 (정지 이미지)

[화이트 밸런스][자동] 또는 [수중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화이트 밸런스를 잠글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연속 촬영 중에 또는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른 채 촬영할 때 화이트 밸런스가 의도치 않게 변경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1. MENU (카메라 설정1) → [셔터 AWB 잠금] → 원하는 설정.

메뉴 항목 세부 내용

반셔터:
자동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서도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는 동안 화이트 밸런스를 잠급니다. 연속 촬영 중에도 화이트 밸런스가 잠깁니다.
연속 촬영:
자동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서도 연속 촬영 중에 화이트 밸런스가 첫 번째 촬영의 설정으로 잠급니다.
:
일반 자동 화이트 밸런스로 작동합니다.


[AWB 잠금 고정][AWB 잠금 전환] 에 관하여

[AWB 잠금 고정] 또는 [AWB 잠금 전환]을 사용자 정의 키에 할당하면 자동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서 화이트 밸런스를 잠글 수도 있습니다. MENU → (카메라 설정2) 선택 → [사용자정의 키] 를 사용하여 [AWB 잠금 고정] 또는 [AWB 잠금 전환] 할당. 촬영 중에 할당된 키를 누르는 경우 화이트 밸런스가 잠기게 됩니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자동 화이트 밸런스 조절을 중지하면 [AWB 잠금 고정] 기능이 화이트 밸런스를 잠급니다.
버튼을 한 번 누른 후에 자동 화이트 밸런스 조절을 중지하면 [AWB 잠금 전환] 기능이 화이트 밸런스를 잠급니다. 버튼을 다시 누르면 AWB 잠금이 해제됩니다.

  • 자동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서 동영상 촬영 중에 화이트 밸런스를 잠그고자 하는 경우 [사용자정의 키]를 사용해서 MENU → (카메라 설정2)를 선택하고 → [AWB 잠금 고정] 또는 [AWB 잠금 전환]을 할당하십시오.

힌트

  • 자동 화이트 밸런스가 잠겨 있는 동안 플래시로 촬영할 때는 플래시가 방출되기 전에 화이트 밸런스가 잠겨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해 색조가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셔터 AWB 잠금][끔] 또는 [연속 촬영]으로 설정하고, 촬영할 때 [AWB 잠금 고정] 기능이나 [AWB 잠금 전환] 기능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또는 [화이트 밸런스][플래시]로 설정하십시오.